닫기

로그인

한국이민정책학회

HOME LOGIN JOIN CONTACTUS

학술행사안내

HOME • 학회소식 • 학술행사안내

제목 2019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시 2019-12-26 16:59:41
첨부파일

한국이민정책학회 회원 여러분, 영산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 관계자 여러분

한국이민재단과 인천항만공사 그리고 법무부와 여성가족부, 이민정책연구원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국민과 이민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이민정책학회는 20191227() 미래지향적 이민정책 거버넌스를 주제로 성균관대학교에서 동계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2016년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를 열고 행정학, 정책학, 정치학 등을 기반으로 한 이민정책 관심 연구자들과 미래지향적 이민정책을 구축하고자 창립한 한국이민정책학회가 어느덧 이렇게 크게 성장하여, 이민 및 다문화정책을 이론적·학문적으로 견인하는 실천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이민정책학회는 이민 및 다문화 학문 분과에서 선도적 개척자의 역할을 수행해 왔고 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 왔습니다. 창립 이후 매년 동계 및 하계 학술대회와 추계와 춘계 기획 세미나, 관련 연구 기관, 단체들과의 연합 학술 포럼 개최, 해외 탐방 등을 하였고 이는 학회 회원들의 공동연구와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정부의 이민 및 다문화 정책의 바람직한 미래와 대안을 만드는데도 많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이민자는 미래에 우리가 함께할 잠재적 국민입니다. 이민자의 사회통합을 위한 정책은 이민자를 잠재적 국민으로 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할 때 가능한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반환점을 돌며 포용국가의 열매를 맺으려 노력하는 이때에

한국이민정책학회가 미래지향적 이민정책 거버넌스를 주제로 동계 학술대회를 열고 주옥같은 논문들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부디 많이 왕림하시어 열띤 토론을 통해 함께 대안을 만들어주시고, 저녁 시간에는 모두 만찬에도 참여하시어 친목의 귀한 시간도 함께 해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9. 12

한국이민정책학회 회장 김태환

한국이민정책학회 연구위원장

오정은


주제: 미래지향적 이민정책 거버넌스

일시: 2019년 12월 27일(금) 13:00-18:30

장소: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캠퍼스


 

 


이전글  ▲ 2019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하계 공동학술대회
다음글  ▼ 2020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하계 국제화상학술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