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한국이민정책학회

HOME LOGIN JOIN CONTACTUS

학술행사안내

HOME • 학회소식 • 학술행사안내

제목 2020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하계 국제화상학술대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시 2020-08-18 13:48:00
첨부파일

존경하는 한국이민정책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올해는 ·몽 우정의 해이며, 한국과 몽골 양국이 수교 30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해입니다. 몽골은 전통적으로 한국과의 우의가 공고한 국가이며, ·북한 동시 수교국이고, 지정학적으로만 보아도 중국과 러시아를 이웃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국가입니다.

최근 동아시아의 정치·사회· 경제적 변화가 예측을 불허할 만큼 크게 요동치고 있는 상황에서 특히 몽골 및 아시아 국가 간 상호 공조와 번영을 위한 동반자 관계의 재구축, 코로나 19 이후 새 발전 전략 모색을 위한 연구가 큰 과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긴밀하고도 강한 한국·몽골의 신 협력관계 정립은 향 후 한국의 통일과 대 러시아, 중국과의 외교·경제협력관계에서도 더 할 수 없이 중요한 지렛대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몽 관계의 중요성이 이렇게 증대하고 있는 시기에 2020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의 하계학술대회가 한국-몽골 협력관계 정립을 위한 이민정책이라는 주제로 개최될 수 있어 매우 다행스럽고 또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회를 대면회의로 진행하지 못하게 되어 매우 아쉬움이 컸었지만, 반면에 회의가 국제화상대회로 개최됨에 따라 오히려 대면회의에서보다 더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이 기대되는 대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공동주최해주신 몽골의 이흐자삭대학교 엔 냠어서르 이사장님, 영산대 부구욱총장님, 한국행정학회 이원희 회장님, 한국조직학회 김대건 회장님, 다문화 TV 장영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차규근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본부장님, 남스라이 에르덴에투야 주한몽골대사님과 이여홍 주몽한국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의 이명수 국회의원님, 김영호 국회의원님 그리고 몽골의 오치랄 국회의원님, 자르갈마 국회의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한국이민재단의 김도균 이사장님께도 마음으로부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학술대회에서의 회원 및 관련 전문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발표와 쟁점에 대한 열정적인 토론이 향후 양국 간 신 협력관계 정립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 제시의 성과로 기록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제: 新한국-몽골 협력관계 정립을 위한 이민정책

일시: 2020년 08월 21일(금) 13:00-17:00

이전글  ▲ 2019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
다음글  ▼ 2020년도 한국이민정책학회 동계학술대회